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자원봉사센터협회, 강릉서 전국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워크숍

자원봉사센터협회, 강릉서 전국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워크숍 - 1

▲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협회장 안승화)는 지난 21∼22일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2019 제4회 전국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처)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처)장 및 실무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사회생태계 변화와 자원봉사'를 주제로 재난 대응 체계에 대한 이해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권승문 운영부소장의 '기후 위기 : 현황과 전망, 그리고 대응' 특강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의 '사회생태계 변화와 자원봉사' 특강이 이뤄졌다.

이어 '비상의 과제를 통해 일상의 의제 찾기'라는 주제로 실행 워크숍이 진행됐으며, '재난이 주는 새로운 관점(부천여성청소년센터 김낙현 부장)', '함께 생존하려면(라이프라인코리아 김동훈 대표)', '일상의 회복(이지스 오대남 활동가)' 등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22일에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재난 대응 자원봉사지원 민관협력체계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재난 대응 시 효율적인 자원봉사지원을 위한 민관 역할체계(포항시자원봉사센터 이상섭 사무국장)'와 '현장 중심의 재난자원봉사를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 연구(인천대학교 이창길 교수)'에 관한 발제가 이뤄졌다.

행정안전부 구본풍 민간협력과장, 최정례 재난자원관리과장, 강릉시자원봉사센터 김선정 센터장, 경상북도자원봉사센터 김태우 팀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안승화 회장은 "자원봉사센터는 재난이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현장을 찾아 도움의 손길을 주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연결하고 있으나, 재난 이전·이후 단계에서도 자원봉사센터가 해야 하고, 할 수 있는 역할이 많다"고 말했다.

안 회장은 "오늘 워크숍을 통해 자원봉사센터 핵심 인재인 사무국장님들께서 자원봉사 현장과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활동들을 가지고 돌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26 09: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