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선급, 이멕 개발 LNG-디젤 이중 연료선박 인증 수여

이멕의 LNG-디젤 이중연료 선박 인증서 수여식
이멕의 LNG-디젤 이중연료 선박 인증서 수여식[한국선급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한국선급은 22일 이멕이 개발한 'LNG-디젤 이중연료추진 중형 탱커선'에 대해 선박기본설계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기본승인(AIP)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한 선박은 저비용, 고효율, 친환경이 특징인 액화천연가스(LNG) 추진선이다.

새로 개발한 중형 탱커 최신 선형을 적용해 연료 효율을 극대화했고, 국제해사기구(IMO) Type-C 독립형 LNG 연료탱크 2개를 최적으로 배치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LNG 연료로 운항 시 질소산화물과 황산화물 배출량을 줄여 국제해사기구(IMO)의 대기오염물질 배출규제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멕은 부산 해운대구에 본사를 두고 2010년 설립된 조선·해양 분야 종합엔지니어링 회사이다.

선박설계, 컨설팅, 선박감리 등 분야에서 활동하며 국내외 주요 선사에 선박 기본상세설계 공급, 스크러버(배기가스 정화 장치) 개조 설계·공사 등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LNG-디젤 이중 연료선을 개발함으로써 앞으로 친환경 LNG 선박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멕 남인섭 부사장은 "이멕은 이미 머스크 등 세계적인 선사들로부터 최고 성능의 중형 탱커선 설계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LNG 이중연료 추진 선박 개발로 국제해사기구 환경규제를 만족하는 동시에 운항비를 줄이려는 선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yh950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22 16: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