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토복코리아, 장애인·비장애인 첨단기술 축제 '래추기리' 개최

송고시간2019-11-18 15:23

오토복코리아, 장애인·비장애인 첨단기술 축제 '래추기리' 개최 - 1

▲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박동현 대표이사)는 내달 7∼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2층 크레아에서 '래추기리(來揫技利) : Let's Get it'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와 서울시 장애인체육회, AIA생명보험 주식회사와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장애에 대한 이야기와 스포츠, 그와 관련된 첨단 기술을 아우르는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축제로 누구나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달리기용 의족과 스키&스노보드용 의족 등 첨단 장애인 보조기기 전시와 휠체어 골프, 파라 스키&스노보드 가상현실(VR) 체험 등 장애인 스포츠 체험 그리고 비장애인도 체험해볼 수 있는 첨단 보조기기 체험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장애인의 도전 스토리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 및 사회적 시스템 개선을 위한 노력'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도 예정돼 있다.

유쾌한 장애인 박항승 씨, 호탕한 비장애인 권주리 씨 부부의 러브 스토리, 3만7천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굴러라 구르님, '사양합니다, 동네 바보 형이라는 말' 저자 류승연 씨, 장애인 이동권 증진 콘텐츠 제작 협동조합 '무의' 이사장 홍윤희 씨, 지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주장 한민수 씨가 연사로 나선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캐리커처,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체험 행사도 무료로 운영되며, 사전 등록을 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동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으로 구성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소통의 장으로, 첨단 기술을 통해 장애인의 삶이 얼마나 바뀔 수 있는지 선보이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오토복코리아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81124020300007

title : '세기의 매치' 승자는 미컬슨…우즈에게 22번째 홀서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