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도서관 '서울지식이음축제' 23∼24일 열려

서울지식이음축제의 아이디어톤 대회 포스터
서울지식이음축제의 아이디어톤 대회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서울시는 주말인 23∼24일 시 청사와 서울도서관 등에서 '2019 서울지식이음축제'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 축제는 2008년부터 작년까지 매년 서울도서관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서울 북 페스티벌'을 개편한 것이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도서관을 넘어'라는 뜻을 지닌 'Beyond Library'다. 도서관에 대한 기존 고정관념에 도전하며 도서관의 혁신과 사회적 역할을 모색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누워서 독서하기라는 뜻인 '눕독' 등 이색적인 체험 행사와 공연도 여럿 열린다.

이번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은 '혁신을 잇다'(Link Revolution)라는 주제로 열리는 아이디어톤 대회다. 일요일인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도서관 문제를 시민의 아이디어로 해결하고 시민들이 미래의 도서관을 직접 기획하는 행사로,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자들이 선정돼 팀이 짜여졌다.

축제에 앞서 시민들이 모여 공공도서관의 혁신과 사회적 역할을 논의하는 '2019 서울지식이음포럼'이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서울시청 대회의실과 태평홀에서 개최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도서관을 넘어 시민과 시민, 시민과 지식, 시민과 세상이 이어지는 '지식문화도시, 서울'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축제가 '도서관'의 새로운 모습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 서울지식이음축제와 포럼의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seoul-ieu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imhwaso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11/17 11: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