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글로벌사이버대, 15일 '놀이하는 뇌' 주제 유아 뇌교육 세미나

송고시간2019-11-13 09:52

글로벌사이버대, 15일 '놀이하는 뇌' 주제 유아 뇌교육 세미나 - 1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은 오는 15일 서울학습관에서 국제아동뇌교육연구소와 '놀이하는 뇌'란 주제로 유아 뇌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 오창영 뇌교육융합학과장은 "놀이는 신체, 정서, 인지의 균형적, 통합적 발달을 이끄는 복합적 움직임"이라며 "내년부터 시행되는 놀이 중심 교육 개정 누리 과정을 앞두고 의미 있는 유아 뇌 교육 세미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는 지난 7월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발표하며, 내년 3월부터 만 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공통 적용될 새로운 누리 과정의 핵심으로 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과정으로 제시한 바 있다.

세미나는 장래혁 뇌교육융합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놀이의 정의'(이은정 글로벌사이버대 뇌교육융합학과 겸임교수), '행복한 두뇌발달의 놀이'(박갑순 키즈뇌교육 국장), '유아의 두뇌발달과 신체활동 놀이'(이남선 국장), '놀이는 아이의 미래다'(안소영 국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뇌교육 특성화를 기반으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4년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실용 학문 중점대학으로, 방탄소년단 멤버 7명 중 6명의 모교로 화제가 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다수의 문화계열 학과를 갖춘 한류 선도 대학으로도 알려져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문의는 뇌교육융합학과 학과사무실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