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하나금투 "HDC현산, 아시아나 인수시 기업가치 변화 커"

12일 아시아나 우선협상자 발표 관련 기자회견을 하는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
12일 아시아나 우선협상자 발표 관련 기자회견을 하는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아시아나항공[020560] 매각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 기업가치 변화가 커질 것으로 13일 전망했다.

채상욱 연구원은 "인수 성공 시 지분율을 고려하면 아시아나항공이 연결대상 종속기업이 될 것"이라며 "이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자본구조, 손익구조, 비즈니스모델(BM)에 가장 큰 변화"라고 평가했다.

그는 "부동산개발업을 BM으로 하는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한 실적 추정과 밸류에이션(가치평가)은 사실상 큰 의미가 없게 됐다"며 "자본 2조원, 자산 4조5천억원의 부동산기업으로 매년 영업이익 5천억원 이상을 내는 별도기업이 아니라 자산 11조원, 부채 9조6천억원의 아시아나항공을 연결로 잡는 복합기업으로 거듭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인수 과정에서 상각이나 대손 등 추가 불확실성도 있다"며 "주가도 이런 불확실성을 반영해 약세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채 연구원은 "향후 연결대상 업황·손익·재무구조 등의 추정이 가능해지는 시점에 새로운 투자의견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HDC현대산업개발 기존 목표주가 4만9천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ric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13 08: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