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페이스북, 계열 앱서 통용되는 결제서비스 '페이스북 페이' 출시

송고시간2019-11-13 05:30

CNN "페이스북 해체 목소리 높은 가운데 자사 앱 긴밀히 묶으려는 것"

'페이스북 페이' 화면. [출처=페이스북 뉴스룸]

'페이스북 페이' 화면. [출처=페이스북 뉴스룸]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12일(현지시간) 결제 서비스 '페이스북 페이'를 출시했다고 CNN·CNBC 방송이 보도했다.

페이스북 페이는 다른 결제 서비스처럼 다른 사람에게 돈을 보내거나 상품·서비스 대금을 치를 수 있는 서비스다. 페이팔은 물론 대부분의 신용카드와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이미 메신저 앱 등 일부 개별 앱에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페이스북 페이를 이용해 메신저 앱뿐 아니라 페이스북에서도 페이스북 마켓의 물건을 사고 모금 활동에 돈을 내거나 행사 티켓을 구입하고 개인 간 송금을 할 수 있다.

또 앞으로 몇 달 안에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에도 이 기능이 통합돼 페이스북의 모든 앱에서 통용될 예정이다.

자사의 모든 앱을 넘나들며 페이스북 페이로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CNN은 페이스북을 해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가는 가운데 이 회사가 자사의 방대한 소셜미디어 앱들을 더 긴밀히 묶는 조치에 나섰다고 풀이했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은 우리의 다양한 앱에서 쇼핑하거나 좋은 일에 기부할 때, 그리고 돈을 보낼 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며 "페이스북 페이는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이런 거래를 더 쉽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사람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이 통합된 제품임을 뚜렷이 이해하고 있다는 걸 분명히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페이스북은 이번 페이스북 페이가 내년에 도입하겠다고 밝힌 가상화폐 '리브라'(libra)를 이용하는 디지털 지갑 '캘리브라'와는 다른 별도의 서비스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페이스북 앱의 로고와는 별개의 회사 로고를 발표하고 이를 왓츠앱과 인스타그램 등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