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티엔비테크, 14~17일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 참가

송고시간2019-11-13 10:00

티엔비테크, 14~17일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 참가 - 1

▲ 티엔비테크는 오는 14∼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다.

티엔비테크는 올해로 3년 연속 이 전시회에 참가하게 됐으며, 제5세대 햅틱 모듈(진동 소자)을 개발해 지난 2017년 해당 모듈이 탑재된 게이밍 마우스 '햅틱 마우스'를, 지난해에는 스마트폰 부착형 패드진동기 '햅틱 패드'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고유 특허기술로 만든 실시간 다이내믹 햅틱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에서 스마트폰 부착형 진동 패드(배터리내장형) 제품 YJ45 모델과 스마트폰에 장착해 사용하는 트리거형 '햅틱 콘솔' 제품 JH47 모델을 국내에 첫선을 보이고, 체험은 물론 할인가로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햅틱 콘솔은 기존 모바일 게이밍 기어와 달리 햅틱 기능이 들어 있어 현실감 있는 진동으로 스마트폰에서 리얼리티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1인칭 슈팅(FPS) 게임, 리듬 게임, 레이싱게임 등 소리로 게임을 느끼는 장르에 현실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현장에서 체험 현장 사진 인증샷 이벤트, 수능생 할인 이벤트, 햅틱 보급 프로젝트 일환으로 최대 67%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햅틱 게이밍 마우스에 이어 모바일게임에 적용될 부착형 패드 제품군, 트리거형 콘솔 제품군 등 다양한 형태로 햅틱 제품군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햅틱 제품이 널리 알려지고 사용되는 날이 오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햅틱 콘솔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전시회 직접 관람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서울 건대입구역 인근에 별도 체험장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라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