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상생협력'…충남 아산시-삼성디스플레이 업무협약

아산시-삼성디스플레이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
아산시-삼성디스플레이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아산=연합뉴스) 이은중 기자 = 11일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왼쪽)과 한민호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이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에서 열린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 11. 11

(아산=연합뉴스) 이은중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에 대한 13조1천억원 투자 계획과 관련해 충남 아산시가 삼성디스플레이와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11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과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디스플레이산업 지역 투자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아산시는 삼성디스플레이의 대규모 투자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인허가와 기반시설 지원에 행정력을 쏟기로 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투자사업 이행에 지역 인력과 자재, 장비, 농산물 등을 사용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투자 사업 이행에 최선을 다하며, 투자 규모 확충과 협력사 관내 유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협조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이행하기 위한 지역 상생발전 소통창구도 운영하기로 약속했다.

오세현 시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대규모 투자로 아산은 앞으로 50만 자족도시로 확장이 기대된다"며 "13조1천억원 신규 투자가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기반시설과 인허가 원스톱 서비스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j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11 13: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