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올해 공무원 합격자 89명 배출

전남도교육청 청사
전남도교육청 청사[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도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서 2019년 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 89명을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전남도청 18명, 전남도교육청 10명, 인사혁신처 국가직 지역인재 9급 16명, 부사관 33명 등이다.

12명은 전남도 5회 경력경쟁 임용 필기시험에 합격해 면접시험만을 앞두고 있다.

부사관도 차기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어 합격자 수는 더 늘 것으로 도교육청은 내다봤다.

특히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전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16명은 5대 1의 높은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이 같은 성과는 공무원반 운영, 면접시험 대비 지도 등 학생 적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지도와 취업률 제고를 위한 정책들이 효과를 봤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공무원 합격 등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지도 등 취업 역량 강화 및 취업의 질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47개교 중 마이스터고 4개교 미래농업선도고 1개교는 전기 고등학교로서 원서접수를 마감했다.

나머지 특성화고 42개교는 오는 18~21일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11/08 17: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