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지패스협회-4개국 단체, 중국국제수입박람회서 'IFPPS연맹' 창설

지패스협회-4개국 단체, 중국국제수입박람회서 'IFPPS연맹' 창설 - 1

▲ 한국지패스기업수출진흥협회(회장 강원식·이하 지패스협회)는 지난 5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개최하는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CIIE는 중국 상무부와 상하이 인민 정부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국가급 행사로,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자동차부터 스마트장비, 식품, 의류 등 총 8개 주제별 전시관을 운영한다.

지패스협회는 중국 유엔 조달 촉진회, 캄보디아 지역발전위원회, 말레이시아 국제상공회의소, 싱가포르 무역연맹 등 4개국 협단체와 국제조달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Public Procurement Societies, IFPPS)을 창설했다.

이날 IFPPS연맹 발족식에서 각국 대표들은 각 국가의 중소기업 우수 혁신 제품들이 수출 역량 부족, 해외 조달시장 인식 부족으로 인한 애로 사항을 인식하고, 앞으로 5개국의 조달시장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어 연맹 5개국의 조달시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앞으로 미래 조달시장에 대한 변화를 대비할 수 있도록 연맹 내 타 국가 학생들의 교류와 교육, 현재 네트워킹 공유 등 교류의 장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지패스협회 강원식 회장은 "다섯 연맹 국가 간 친목과 교류의 장을 정기적으로 가져서 현재의 네트워킹을 더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의견과 생각들을 수렴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의사 결정을 통해 회원국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그런 연맹을 만들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08 17: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