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현대미술관, 내달 13일부터 모빌창시자 '알렉산더 칼더' 회고전

K현대미술관, 내달 13일부터 모빌창시자 '알렉산더 칼더' 회고전 - 1

▲ K현대미술관은 다음 달 13일부터 내년 4월 3일까지 '알렉산더 칼더: 칼더 온 페이퍼(Alexander Calder: Calder On Paper)' 전을 개막한다고 8일 밝혔다.

알렉산더 칼더는 움직이는 조각 모빌의 창시자이자 현대 조각사의 중요한 예술가로, 그의 작품세계를 총망라한 회고전이 약 4개월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는 칼더 예술의 근원이 되는 초기작부터 말기작 153점을 한자리에 모았으며, 총 8개 섹션으로 구성돼 작가의 작품세계를 초기작부터 순차적으로 다룬다.

첫 섹션에서는 칼더의 초기 드로잉 작을 통해 그가 예술가로서 내딛는 첫걸음을 감상할 수 있고, 두 번째 섹션에서는 칼더가 예술가로서 명성을 얻게 된 '서커스'를 소재로 한 작품을 전시한다.

칼더는 호안 미로, 피에트 몬드리안 등과 예술적 교류를 통해 작품 세계를 발전 시켜 나갔다. 셋째 섹션에서는 몬드리안과 조우를 주제로 칼더의 추상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나아가 다섯 번째 섹션에서는 초현실주의 작품이 전시된다.

일곱 번째 섹션에서는 칼더의 생전 작업실을 재현해 그의 예술적 영감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마지막 섹션은 그의 모빌 작품을 재구성한 포토존과 체험존을 준비했다.

미술관 관계자는 "해외 미술관에서는 이미 칼더의 회화 전시를 통해 그가 가진 예술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하는 시도가 활발하다"며 "특히 이번 전시작 중에는 해외 컬렉터의 개인 소장품도 다수 포함돼 있어 다른 전시에서 감상할 수 없던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회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식 전시에 앞서 최대 41%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티켓이 야놀자와 네이버, 티몬을 통해 진행된다. 얼리버드 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며 티켓 공식 판매는 11일에 시작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08 18: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