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려사이버대, 온라인 공개강좌 '사고와 안전의 이해' 운영

고려사이버대, 온라인 공개강좌 '사고와 안전의 이해' 운영 - 1

▲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홈페이지에서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 개발한 '사고와 안전의 이해 : 위험 관리에 대한 전략' 강좌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지난 4월 고려사이버대가 안전과 재난 위험 관리에 대한 시민교육의 필요성이 급증하는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콘텐츠를 제안해 교육부 주관 공모 사업에 선정되면서 정부 지원으로 개발됐다.

강의는 사고와 테러리즘 대응 안전과 보안, 전기 및 전력 안전, 화학 및 방폭 안전, 원자력 안전과 보안, 사이버 테러리즘, 플랜트 및 건설 안전, 기계 및 교통안전 등 7주 차 과정과 학습평가로 구성돼, 산업 안전 관리 종사자들에게 전문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려사이버대 기계제어공학과 장경배, 백창현, 우태호 교수와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는 고려대 사이버국방학과·정보보호대학원 김승주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사이버 산업과 관련된 금융, 정보, 보안, 교육 분야를 비롯해 각종 테러와 보안 관련 업체 종사자들 또한 사고와 안전 산업 전체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는 전기, 화학, 원자력, 정보통신(IT), 건설 및 교통 관련 산업 안전 관리 종사자, 테러·보안 관련 업체 종사자 및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내달 29일까지 가능하다. 이수 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은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K-MOOC는 모든 국민들이 양질의 대학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 사업으로, 고등교육에 대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08 10: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