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온실가스 배출권거래법 알려드립니다"…지역별 교육 실시

송고시간2019-11-07 06:00

탄소 배출
탄소 배출

[연합뉴스TV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환경부는 한국거래소와 함께 온실가스 배출권 할당 업체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배출권 시장 거래 참여 방법 등 지역별 교육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교육은 7일 부산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 한국거래소를 시작으로 8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신관, 22일 대전 유성구 인터시티호텔에서 각각 진행한다.

교육 신청 접수와 문의 등은 '배출권 시장 정보 플랫폼'(ets.krx.co.kr) 이나 '한국거래소 배출권 시장'(ets@krx.co.kr, ☎ 051-662-2825∼7)에서 받는다.

한편 올해 9월 30일 기준으로 정산이 완료된 2018년도 온실가스 배출권 시장은 최종 할당량 외에 전년도 이월분, 외부 사업 온실가스 감축 실적 등이 추가로 공급돼 배출권 물량이 여유 있는 상태를 보였다.

다만 여유 물량이 있는 일부 업체가 배출권을 시장에 적극적으로 제공하기보다 일단 보유하려는 경향을 보여 배출권 부족 업체가 물량을 구매하는 데 애를 먹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올해 6월 7일 배출권 이월량을 제한하는 제도를 도입해 시장에 유동성을 늘렸다.

지난해 11월 8일 문을 연 2019년도 온실가스 배출권 시장은 내년 6월 30일까지 운영된다.

porqu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