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B증권, ETF 투자전략 '자산배분 EMP 솔루션' 첫 발간

KB증권
KB증권[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KB증권은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진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자산배분 EMP(ETF Managed Portfolio) 솔루션'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에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솔루션'은 주로 자산운용사들이 제공해 왔으며 증권사에서 이런 보고서를 낸 것은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라고 KB증권은 설명했다.

이 보고서는 개별 투자 목적에 맞게 ETF 투자 전략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안정형·공격형 등 투자 성향을 고려한 ETF 포트폴리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자금 운용의 제약을 고려한 ETF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ETF를 이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유는 저렴한 비용과 단순함의 미학이라고 할 수 있다"며 "2천여개의 개별 주식 종목과 1만여개의 개별 채권 종목에 투자하는 대신 8개의 ETF로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구축이 가능하고 투자 비용 역시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또 해외 ETF 상품을 편입하는 포트폴리오에서는 원화 환산 기준의 수익률을 표시해 활용성을 높였다.

서영호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급변하는 투자 환경 속에서 세계적인 투자 수단으로 주목받는 ETF를 활용한 자산배분 EMP 솔루션의 활용도는 날이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산배분 EMP 솔루션' 보고서는 KB증권 홈페이지나 KB리서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min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06 10: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