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컨텐츠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속보 | 연합뉴스가 전해드리는 최신 북한 뉴스입니다.

고양시, 2023년까지 남북교류 협력기금 150억 조성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2023년까지 남북교류 협력기금 150억원을 조성한다고 31일 밝혔다.

고양시 남북교류 협력위원회
고양시 남북교류 협력위원회

[고양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고양시는 30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남북교류 협력 및 평화기반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남북교류 협력위원회를 열고 이미 조성된 50억원의 남북교류 협력기금을 확대해 2023년까지 150억원을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회의에서는 10억원의 예산을 평화경제 기반조성, 남북교류 협력사업에 투입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2020년 남북교류 협력기금 운영계획안도 심의했다.

고양시는 기금을 인도적·사회문화 협력, 평화회의 촉진, 보건의료 협력, 제3국을 통한 북측과의 협력사업 추진 등에 사용할 방침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남북의 평화협력이 현재 어려운 여건이나 남북관계는 항상 변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며 "남북의 동질성 회복과 평화협력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요구이고, 평화 정착과 호혜적 성장을 위해 남북 공동사업을 구체화하고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올해 평화 미래표준 도시 종합추진계획 수립, 평화기반 및 회의 촉진도시 조성을 위해 관련 조례 개정, 평화경제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진행 등 남북교류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