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북한단신] 최룡해, 아제르 비동맹회의 마치고 귀국

송고시간2019-10-29 23:02

(서울=연합뉴스) ▲ 최룡해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 겸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제18차 비동맹운동(NAM) 회의에 참여하고 29일 귀국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평양 국제비행장에서 명예위병대 제1무대장이 영접하고, 태형철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정영철 외무성 부상이 맞이했다.

▲ 리용호 외무상은 터키 국경절을 즈음해 메블류트 차부숄루 터키 외교장관에게 29일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 평안남도의 전력 및 석탄 공업 부문을 현지 시찰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내각은 2019 국제역도연맹 세계역도선수권대회와 2019 세계레슬링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선수와 감독들을 위해 29일 옥류관에서 연회를 벌였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연회에서 리룡남 내각부총리과 김춘식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서기장, 김정수 체육성 제1부상 등이 참여했다. 리룡남 내각부총리가 축하 연설을 하고, 엄윤철 선수가 답례 연설을 했다.

▲ 이아코보스 토파리 세계민주청년연맹 위원장과 일행이 29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토파리 위원장은 이날 박철민 청년동맹중앙위원회 위원장과 평양에서 회담을 가졌다.

▲ 박철민 청년동맹중앙위원회 위원장은 29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안드레이 플라도노프 부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 청년사업국대표단을 만나 담화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 러시아 청년사업국은 이날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선물을 보냈다.

▲ 조선자연보호연맹 중앙위원회 창립 제60주년을 맞아 전국 자연보호 부문 과학기술 발표회가 29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박호영 국토환경보호성 1부상 등이 참가했으며, 김성남 조선자연보호연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개막사를 했다.

▲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0주년 경축 국제순회사진전시회가 인민문화궁전에서 29일 개막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개막식에는 박경일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과 장승강 주북 중국 임시대리대사 등이 참가했다.

▲ 루마니아와 수교 71주년을 즈음해 '루마니아의 밤' 문화 행사가 29일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진행됐다고 중앙방송이 전했다.

▲ 전국 미꾸라지 요리 경연 참가자들이 만수대 언덕에 있는 김일성, 김정일 동상에 헌화했다고 조선중앙TV가 29일 보도했다.

▲ 2019 전국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전시회가 국가과학원 나노공학분원에서 개막됐다고 중앙TV가 29일 전했다.

▲ 룡악산지구의 룡봉학용품공장 준공식이 29일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29일 밝혔다.

▲ 구장 시멘트공장이 개건 돼 29일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