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文대통령 모친 강한옥 여사 빈소 부산 남천성당에 꾸려져

송고시간2019-10-29 20:47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인 강한옥 여사의 빈소가 29일 부산 수영구 남천성당에 꾸려졌다.

강 여사의 시신은 이날 오후 7시 40분께 메리놀 병원에서 남천성당으로 운구됐다.

문 대통령 모친 강한옥 여사 빈소 남천성당에
문 대통령 모친 강한옥 여사 빈소 남천성당에

(서울=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인 강한옥 여사의 빈소가 29일 부산 수영구 남천성당에 꾸려진다. 천주교 부산교구에 따르면 남천성당은 부산에서 가장 큰 성당으로, 1979년 6월 8일에 설립됐다. 사진은 이날 부산 남천성당의 모습. 2019.10.29 ready@yna.co.kr

흰색 운구 차량이 남천성당 장례식장으로 먼저 들어오고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탄 검은색 차량이 뒤따라 들어왔다.

문 대통령 모친 강한옥 여사 별세…장사·연탄배달로 뒷바라지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차에서 내린 문 대통령 내외는 운구 차량이 지하 1층 장례식장으로 연결된 통로를 따라 들어가는 동안 운구차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운구 차량이 장례식장 안으로 완전히 들어간 뒤에야 걸음을 옮기는 모습이었다.

장례식장 주변에는 청와대 경호팀이 배치돼 상황을 엄격히 통제했다.

경호팀은 남천성당으로 들어가는 인사들에게 일일이 방문 목적을 묻고 장례와 관련이 없을 경우 돌려보냈다.

문재인 대통령 모친 강한옥 여사 별세
문재인 대통령 모친 강한옥 여사 별세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오후 모친인 강한옥(92) 여사의 별세를 지켜본 뒤 병원을 나서고 있다. 2019.10.29 handbrother@yna.co.kr

남천성당은 이날 오전부터 내부를 깨끗하게 치우는 등 만일의 경우에 대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강 여사 빈소는 장례식장 내 2개의 기도실 중 '제1 기도실'에 마련됐다.

기도실 정면에 강 여사의 영정이 놓이고, 그 오른편 공간에서 상주인 문 대통령이 문상객들을 맞는 것으로 알려졌다.

read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