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채익 의원 "고성능 다목적 소방정 울산 도입 예산 필요"

송고시간2019-10-29 16:44

이채익 국회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자유한국당 이채익 국회의원(울산 남구갑)은 2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예산안 상정 전체회의에서 고성능 다목적 소방정 울산 도입을 위한 예산 133억원과 정부 울산지방합동청사 건립을 위한 설계비 5억9천만원 증액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고성능 다목적 소방정 울산 도입 사업은 울산항 재난 시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사업이다.

이 의원은 서면질의에서 "울산항은 액체 화물 취급량이 1억6천600만t으로 전국 1위, 총 물류량도 2억200만t으로 전국 3위에 해당하는 국가 중요 항만"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특히, 울산에 입항하는 선박의 73% 이상이 위험물, 화학물질 운반선일 정도로 위험성이 큰 만큼 고성능 다목적 소방정의 울산 도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정부 울산지방합동청사 건립은 울산에 산재한 국가기관 청사를 한곳에 통합·운영해 신속하고 편리한 종합 행정서비스 제공과 관리비용 절감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다.

이 의원은 "울산에 청사 노후화나 임차 문제로 청사 통합 관리가 필요한 국기 기관이 8곳이나 있다"며 "시민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0년도 설계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촉구했다.

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