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네시스 신임 사업부장에 이용우 현대차 부사장 임명

송고시간2019-10-29 16:56

피츠제럴드 부사장 약 4년 만에 퇴임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제네시스는 29일 신임 제네시스사업부장으로 이용우(60) 현대차[005380] 미주권역지원담당 부사장이 선임됐다고 밝혔다.

이용우 신임 제네시스사업부장은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쌓은 풍부한 사업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제네시스는 말했다.

이용우 부사장은 고려대 영문과를 졸업한 뒤 현대차 아프리카·중동사업부장, 해외판매사업부장, 브라질법인장, 북미권역본부장을 거치는 등 오랜 기간 해외영업을 담당해 왔다.

제네시스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확보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국과 미국 외 다른 해외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2016년 1월부터 제네시스 브랜드를 끌어온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이 재충전을 하며 새로운 도전을 구상하겠다고 퇴임 의사를 밝힌 데 따라 후임 인사를 했다고 말했다.

피츠제럴드 부사장은 짧은 기간에 제네시스가 새로운 고급차 브랜드로 자리잡게 하는 성과를 냈다고 제네시스는 말했다.

제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콘셉트를 선보이고 글로벌 브랜드에 맞는 조직 체계도 구축했다고 평가했다.

재임 기간 제네시스 G70가 '북미 올해의 차'와 '모터트랜드 올해의 차'를 수상하기도 했다.

(서울=연합뉴스) 제네시스는 29일 신임 제네시스사업부장으로 이용우(60) 현대차 미주권역지원담당 부사장이 선임됐다고 밝혔다.[제네시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제네시스는 29일 신임 제네시스사업부장으로 이용우(60) 현대차 미주권역지원담당 부사장이 선임됐다고 밝혔다.[제네시스 제공]

mercie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