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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도시철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송고시간2019-10-29 16:14

대구도시철도 서비스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대구도시철도 서비스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대구도시철도공사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대구도시철도공사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과 한국철도공사 등 7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측정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100점 만점에 78점을 얻어 2013년부터 1위 자리를 지켰다.

대전도시철도(77.4점), 광주도시철도(76.9점)가 뒤를 이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역사 휴게공간과 화장실 등에 클래식 음악과 향기를 제공하고 안전관리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양질 서비스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공사는 특히 미세먼지 저감으로 쾌적한 도시철도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양방향 전기집진기 신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성과가 주효했다고 밝혔다.

지하터널로 유입되거나 밖으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동시에 제거하는 기술로 2019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대통령상을 받았다.

이 밖에 올해 국제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18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을 재인증받는 등 안전보건관리체계 우수성을 국내외 기관이 인정했다고 공사 측은 덧붙였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을 내 가족처럼 소중히 여기며 정성을 다하는 도시철도가 되겠다"고 말했다.

yongmi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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