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용섭 광주시장 "많은 성과 남긴 이병훈 부시장에게 박수를…"

송고시간2019-10-29 15:11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광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은 29일 간부회의에서 "민선 7기 1년의 짧은 기간에 많은 성과를 창출한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중 상당 부분은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의 노력에 힘입은 바 크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특히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정상 궤도 안착, 광주문학관 건립 추진, 옛 전남도청 원형 복원, 전일빌딩 리모델링 사업 등 문화기반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토대를 다지는 데 이 부시장이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또 하나의 큰 도전을 앞둔 이 부시장의 앞날에 큰 영광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후임 부시장에게는 "광주만의 고유하고 독특한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켜 이를 상품화·브랜드·산업화해야 하고, 광주형 일자리 사업과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를 성공 시켜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후임 부시장 인선 기준으로 문화와 경제 전반에 걸친 식견과 경험, 국비를 가져오고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는 정책 개발능력과 인적 네트워크,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이해도를 들었다.

총선 출마 의사를 밝힌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30일 퇴임한다.

이 부시장의 후임으로는 기획재정부 출신의 조인철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민특별위원회 사무국 부국장이 내정됐다.

cbebo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