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CU포스트, 빠르고 안전·편리한 '안심 퀵배송' 서비스 시작

송고시간2019-10-29 13:50

CU포스트, 빠르고 안전·편리한 '안심 퀵배송' 서비스 시작 - 1

▲ 편의점 씨유(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편의점 택배 전문회사 CU포스트(CUpost)는 이달 말부터 배송업체 볼트테크놀로지와 '안심 퀵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선보인 홈 택배 서비스로 배송의 편리성을 높였다면, 이번 서비스는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배송 과정에서 분실 또는 훼손이 발생하면 상품가격 전액을(1박스당 50만원 한도) 배상해주는 안전장치를 마련했으며, 1시간 이내 단거리 퀵도 배송 조회가 가능해 이용 고객의 불안감을 낮췄다.

회사 관계자는 "퀵서비스 업체를 잘 알지 못해 서비스 이용 시 느끼는 불안감을 CU라는 친숙한 이미지로 해소하고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퀵'이라는 이미지 확립을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퀵 서비스는 CUpost 홈페이지와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 접수 가능하며, 유선 접수 고객을 위해 '안심 퀵' 전용 접수번호를 오픈해 편리성을 높였다.

또 주소만 입력하면 최종 결제 요금을 미리 알 수 있어 기존 복잡한 퀵 업체 가격표를 고객이 일일이 따져봐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으며, 원하는 배송 날짜와 시간을 직접 선택해 발송하는 예약 발송도 가능하다. 이용료는 상품 규격과 거리에 따라 차등 부과된다.

회사 관계자는 "신속함이 기본인 퀵 서비스인 만큼 고객 접수 후 픽업에서 배송 완료까지 평균 2㎞ 이내 단거리 1시간, 서울 지역 내 3시간, 경기·인천 지역 5시간 안에 배송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빠른 배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다량으로 퀵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의 경우 별도 문의를 통해 제휴 가능하며, 제휴 할인 등 서비스 이용에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서비스 론칭에 맞춰 이용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안심 한우 1등급 선물세트, 2등 안심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하며, 이용 고객 모두에게 비타500 음료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