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소통과 공감의 한마당' 2019 제주 청년의 날 축제

송고시간2019-10-26 08:00

청년의 활동·이야기·움직임·휴식 콘셉트로 운영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2019 제주 청년의 날' 행사가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제주시청 일대에서 열린다.

제주 청년의 날 포스터
제주 청년의 날 포스터

[제주도 제공]

제주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청년센터와 제주청년원탁회의, 청년단체 등 도내 청년들이 중심이 돼 사무국을 구성하고 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기획부터 실행, 참여까지 주도했다.

올해 행사는 '우리가 제주청년이다·다양한 제주청년'이라는 중의적 의미의 '제주, 청년이다양!'을 주제로 제주와 전국 청년들이 다양한 목소리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는 청년의 활동(Activity), 청년의 이야기(Story), 청년의 움직임(Move&net), 청년의 휴식(Rest)이라는 청년 A/S/M/R(청년의 다양한 목소리) 콘셉트로 운영된다.

청년의 활동에서는 청년 기지개, 청년 버스킹, 청년 라디오, 청년 모자이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청년이면 물어보살'은 청년들이 고민을 함께 푸는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화가 끝난 후 행사장에 모인 도민 및 청년들과 함께 청년의 날 선포식도 열린다.

청년의 이야기는 4가지 주제로 패널을 초청해 청년의 날 미니포럼 형식으로 진행된다. '청년을 말하다' 코너에서는 김선기 청년팔이사회 저자와 전국 청년 활동가를 초청하여 전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다.

청년의 움직임에서는 청년정책 관련 홍보부스 운영 및 제주 청년들의 밴드 '사우스카니발'의 공연과 함께 신나는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된다.

청년의 휴식 코너는 심리상담 및 진로상담을 위한 청년 보건소, 복불복 물물교환, 체험 부스인 청년부스로 꾸며진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의 날' 공식 홈페이지(www.facebook.com/jejuyouthday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년의 날' 모든 프로그램은 청년뿐 아니라 청소년, 어르신, 지역 주민 등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jiho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