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점심시간 휴식공간 제공 등 광주시 혁신 아이디어 발굴

송고시간2019-10-24 16:39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시는 시정혁신 우수 아이디어로 점심시간 휴식여건 조성 등 3건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2월 6급 이하 공무원 19명으로 시정혁신 아이디어 발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현장에서 느끼는 생생한 시정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시민사회단체, 학계, 공무원 등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가운데 열린 경진대회에서 8건의 아이디어를 심사하고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우수 아이디어는 점심시간에 대회의실을 휴식공간으로 개방하는 등 점심시간 휴식여건 조성, 행정 포털 게시판에 공감 기능 추가, 소규모 예산의 자치구 배정과 사업 선정에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참여 예산제 등이다.

이 밖에도 실무자가 직접 상위 결재권자에게 보고하는 '실무자 핫라인 기안제도', 종이 없는 스마트 회의 확대, 성과관리시스템 개선, 인사 평정 결과 공개, 광주시설관리공단 설립 등도 아이디어로 올라왔다.

시는 소관 부서에서 실행 여부를 검토,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정식 광주시 혁신정책관은 "혁신의 주체로서 공직자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확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시민과 공직자가 머리를 맞대고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cbebo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