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양구군 내년도 예산 편성에 주민 의견 적극 반영

송고시간2019-10-24 15:00

양구군청
양구군청

[연합뉴스TV 제공]

(양구=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 양구군이 내년도 예산 편성에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다음 달 1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양구군청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조사와 서면 조사 2가지 방식으로 이뤄진다.

온라인 조사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면 조사는 군청 조직 내 부서별로 설문지를 배부해 직원들의 의견을 접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설문 항목은 군의 재정여건 개선을 위한 방법,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환경·교육 복지·관광 문화·농정·축산·산림·산업·체육·건설) 가운데 먼저 투자가 이뤄져야 할 사업과 예산 운영 개선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김순희 양구군 예산담당은 "설문조사 결과는 누리집에 공개하고, 각 부서에 통보해 분야별 예산 편성 방향을 수립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바람직한 재정 운영 방향으로 긴축재정 운영(46%), 투자 확대(33%), 현 수준 유지(17%) 등의 결과가 나왔다.

투자 확대를 희망하는 분야는 복지(22%), 관광문화(17%), 환경(16%), 산업경제(15%), 농정축산(12%), 도시건설(9%), 체육(5%), 산림(3%) 분야의 순서로 조사됐다.

yangd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