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능률협회컨설팅-美 인적자원관리협회 '파트너십 계약' 갱신

송고시간2019-10-24 16:00

한국능률협회컨설팅-美 인적자원관리협회 '파트너십 계약' 갱신 - 1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은 이달 초 미국 인적자원관리협회(SHRM)와 향후 15년 간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자 단독 파트너 계약을 갱신했다고 24일 밝혔다.

2006년부터 SHRM과 매년 6월 미국 연례 회의의 한국 내 단독 파트너 역할을 맡아온 KMAC는 이번 계약 갱신으로 콘퍼런스 중심의 협업에서 인적자원(HR) 경영 포럼, HR 테크 콘퍼런스, HR 컨설팅, HR 국제자격증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다.

KMAC는 지난 6월 국내 100여개 기업 및 기관의 한국대표단 183명을 단독 운영했으며, 콘텐츠 관점에서도 한국 기업에 맞는 미국 혁신기업들의 벤치마킹 프로그램이나 글로벌 기업 최고인사책임자(CHRO)들과 간담회 프로그램을 기획에서부터 SHRM의 전적인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15년간 성과와 활동은 2019년 SHRM이 선정한 전 세계 140여 개국 파트너 중 최우수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여러 아시아국가의 모범사례로 손꼽힌다"고 설명했다.

이번 파트너 계약 갱신을 통해 KMAC는 세계적 HR 전문가 집단이기도 한 SHRM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HR 데이터나 HR 컨설팅 사례들을 국내로 공급하게 됐다.

또한 미국 HR 임원 및 전문가들과 한국 HR 관계자들 간 교류 확대를 위해 KMAC를 통해 운영하는 SHRM 포럼 코리아를 임원 프로그램까지 확대해 운영키로 했다.

내달 14일에는 SHRM의 애자일 HR 전문가를 서울에 초청해 HR 임원 프로그램 첫 모임인 조찬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