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계지질공원 명소 제주 삼다수 숲길 걸어요"

25∼27일 교래 삼다수숲길 지질 트레일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 지질관광 활성화를 위한 '교래 삼다수숲길 지질 트레일' 행사가 25∼27일 사흘간 제주시 삼다수숲길에서 열린다.

세계지질공원 대표 명소 '교래 삼다수 마을' 내 숲길
세계지질공원 대표 명소 '교래 삼다수 마을' 내 숲길[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다수숲길 삼삼오오 걷기대회'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 기간 지질과 생태에 대해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전문가 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주도 지질공원해설사협회가 현장 신청을 받아 운영하는 '지질공원 해설사와 삼삼오오 걷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일정한 미션을 수행한 탐방객은 선착순으로 5천원 상당 쿠폰인 교래 페이(pay)를 받을 수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다수숲길을 걷고 플라스틱병을 가져오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하루 300명에 한해 교래리 식당이나 상점 등 마을 협력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준다.

행사 개막식은 25일 오전 11시 삼다수숲길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조천읍 풍물패 삼삼오오 길트임 공연과 음악 공연 등이 진행된다.

27일에는 국악, 무용, 밴드, 클래식, 합창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 전종철 작가의 '제주 하늘을 그리다' 전시회와 교래리의 아름다운 사진을 전시하는 '산전, 수전, 공중전' 전시회도 열린다.

1998년 제주도개발공사와 교래리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삼다수 숲길은 2010년에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됐으며, 2018년에는 숲길을 포함한 교래 삼다수 마을이 제주도 세계지질공원 대표 명소로 지정됐다.

고길림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삼다수숲길 트레일을 새로운 지질 트레일 대표 코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내년에 제주에서 열리는 세계지질공원 총회 참가자들도 이곳으로 초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to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0/23 12: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