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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부, 국제 콘텐츠마켓서 초고화질 한국 콘텐츠 홍보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4∼17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적인 방송콘텐츠 시장 '밉콤(MIPCOM) 2019'에서 '한국 홍보관'을 운영해 국내 제작사가 제작한 초고화질(UHD) 콘텐츠의 우수성을 홍보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41개 방송·제작사는 밉콤에 초고화질 콘텐츠 59편을 출품했으며, 144건(1천80만 달러 규모)의 콘텐츠 투자·구매 상담과 2건의 해외투자(60만 달러 규모) 유치 성과를 거두었다.

JTBC와 프랑스 제데옹 미디어 그룹은 한반도의 자연을 다룬 초고화질 다큐멘터리의 국제 공동제작을 위해 50만 달러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지에이치이앤엠코리아(GH E&M KOREA)는 폴란드의 인본 미디어와 쇼팽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를 공동 제작하기로 하고 10만 달러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

과기정통부는 "이 행사에서 세계시장을 무대로 한국 UHD 콘텐츠의 뛰어난 기획·제작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11월에 개최될 '글로벌 UHD 네트워킹 데이' 등을 통해 유통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밉콤(MIPCOM) 내 한국 UHD홍보관
밉콤(MIPCOM) 내 한국 UHD홍보관 (서울=연합뉴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14∼27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적인 방송콘텐츠 시장 '밉콤(MIPCOM) 2019'에서 운영한 한국 홍보관의 모습. 2019.10.2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withwi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0/20 12: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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