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오색 단풍에 물든 완연한 가을' 전국 곳곳서 축제

강원 유명산 산아래까지 내려온 '붉은 물결' 절정
'특산물 맛보고 과학 체험하고 국화 향에도 취하고…'
단풍에 풍덩
단풍에 풍덩[연합뉴스 자료사진]

(전국종합)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가 18일부터 전국 곳곳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절정에 이른 오색 단풍을 구경하고, 제철 특산물을 맛보고, 가을을 대표하는 은은한 국화 향에 취할 수 있는 축제를 비롯해 전국 자치단체가 자랑하는 지역 대표 행사가 관광객을 불러 모을 전망이다.

산 아래까지 단풍으로 붉게 물든 강원 설악산, 오대산국립공원 등 유명산에서는 굳이 높이 올라가지 않아도 오색 찬연한 가을을 확인할 수 있다.

◇ 단풍 절정…붉게 물든 강원 오대산·발왕산

이번 주말 강원도는 오색 단풍이 절정에 달하겠다.

오대산국립공원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단풍명소가 즐비하다.

저지대 단풍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전나무길은 푸르른 전나무 사이사이에 알록달록한 단풍이 대비되는 풍경이 아름다운 구간이다.

첫눈 내린 설악산 단풍 절정…탐방객 '북적' (CG)
첫눈 내린 설악산 단풍 절정…탐방객 '북적' (CG)[연합뉴스TV 제공]

평창 발왕산도 가을 옷으로 바꿔 입고 관광객을 맞는다.

산천 곳곳에 빼꼼히 얼굴을 내민 가을꽃과 오색단풍은 올해도 어김없이 발왕산을 화려하게 물들이고 있다.

강원 인제에서는 19일 가을 단풍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천리길 걷기 축제가, 충북 단양군 적성면에서는 오는 20일 '제20회 금수산감골단풍축제'가 각각 열린다.

◇ '가을 대표 꽃' 곳곳서 열리는 국화꽃 축제

국화 향기 가득한 함평으로
국화 향기 가득한 함평으로[연합뉴스 자료사진]

가을 국화 축제의 대명사로 꼽히는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18일 시작해 다음 달 3일까지 전남 함평엑스포공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리는 다양한 기획 작품을 선보인다.

하나의 뿌리와 줄기에서 1천538송이 국화가 피어난 천간작은 함평에서만 볼 수 있다.

몽환적인 배경을 연출해 최근 인기가 높은 핑크뮬리 군락도 공원 한편을 장식했다.

옛 대통령 별장인 충북 청주시 문의면 청남대에서도 국화꽃 향기가 가득한 '제12회 국화축제'가 1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이어진다.

이 기간 청남대를 찾으면 국화 70여종 1만여 그루와 초화류 3만7천여 그루, 야생화 100여 그루를 감상할 수 있다.

청남대 국화축제
청남대 국화축제[충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남 예산군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 국밥거리 일원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열린다.

국화, 국밥, 국수 등 '삼국'을 테마로 했다.

개성 넘치는 가을 정원에서 30여만 송이 꽃을 볼 수 있는 '2019 공원페스티벌'은 19일부터 이틀간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펼쳐진다.

◇ '과학 체험'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등 지역 대표 축제도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연합뉴스 자료사진]

18일 오후 5시 개막하는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오는 21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과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진행된다.

과학도시 대전의 대표 축제인 만큼 젊은 과학자와 혁신 예술가들이 10개월 동안 준비한 15개 공연·전시행사를 감상할 수 있다.

자율주행차를 타보고 가상현실(VR) 등을 체험할 수 있는 20개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19∼21일 첨단 연구가 진행되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초과학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6곳을 견학할 수도 있다.

충북 단양군 영춘면 온달관광지와 단양읍 일원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유일의 고구려 문화축제인 '제23회 단양온달문화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온달산성, 온달동굴 등 단양 지역에 산재한 고구려 문화유적 및 온달과 평강공주에 얽힌 설화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부산에서는 국내 최대 한류 행사인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이 19일 화명생태공원에서 개막한다.

지난해 열린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개막공연 모습
지난해 열린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개막공연 모습[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에서는 대표 향토문화축제인 '제53회 처용문화제'가 18일부터 20일까지 남구 달동 문화공원에서 열리고, 대구에서도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e-Fun 2019)가 19∼20일 중구 동성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정경재 김준범 김용태 박지호 최재훈 전창해 김준호)

kjun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10/18 12: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