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의 황홀한 노을과 바람 '위풍당당 페스티벌' 19일 개막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황홀한 저녁노을 풍경이 펼쳐지는 제주의 서쪽 한경면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가 열린다.

제주 한경 위풍당당 페스티벌
제주 한경 위풍당당 페스티벌[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관광공사는 19일부터 20일까지 제주시 한경면 신창풍차해안도로 일대에서 제주의 바람을 주제로 한 지역축제인 '2019 한경면 바람축제 위풍(We風)당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한경면 바람축제위원회·한경면사무소·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위풍당당 페스티벌'은 제주의 지역특성인 '바람'을 주제로 관광객과 도민을 위한 지역축제로 기획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경면의 신선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달릴 수 있는 '여풍당당 레이스', '패밀리 윈드런'과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015B 노을 콘서트'가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19일에는 제주 서쪽 끝을 따라 연결된 '신창 풍차 해안도로' 약 5㎞ 구간에서 여풍당당 레이스가 진행된다.

신창 풍차 해안도로는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의 풍차가 있는 해안'을 줄여 붙여진 이름이다.

여풍당당 레이스에는 제주도내 미혼모들의 당당한 삶을 응원하는 행사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천원(18세 미만 무료)이다.

수익금은 제주도내 미혼모들을 위한 후원사업으로 기부된다.

또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는 국내 첫 프로듀서 그룹으로 데뷔한 공일오비(015B)와 함께하는 '015B 노을 콘서트'가 이어져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둘째날인 20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 바람을 체험하고 지역의 보물을 찾아 즐기는 패밀리 윈드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윈드요가, 소라 및 물고기 잡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특히 어린이 사생대회, 연 만들기, 소원 바람개비 만들기 등 바람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지역 특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농·수산물 홍보부스, 저지리 예술인연합 플리마켓, 바람사진전 등이 마련된다.

한경면 바람축제위원회 고성권 위원장은 "한경면은 특히 바람이 많이 불고, 지역자원이 풍부한 농촌으로, 그 척박하고 거친 바람을 이겨낸 지역민 모두가 당당하게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바람으로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10/17 16: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