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남의 맛 담은 먹거리 가득…'미남축제' 31일 막 오른다

미남축제 포토존
미남축제 포토존[해남군 제공·재판매 및 DB 제공 금지]

(해남=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해남 우수농수산물과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해남 미남(味南)축제'가 오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삼산면 대흥사 일원에서 열린다.

전 군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로 치러진다.

해남군 농어업단체는 물론 각 사회단체에서 축제 주인공으로 참여하며 힘을 보탠다.

먹거리 축제인 만큼 풍성한 시식행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축협과 한돈협회에서 한우와 돼지고기 시식코너와 판매장을 개설하고 임업후계자협회에서도 버섯과 도라지, 더덕 등 임산물을 전시한다.

수협에서도 전복과 김 등 해남 바다에서 나는 바다먹거리를 제공한다.

해남 요리 고수들이 나서는 음식특별전에는 사찰음식과 종가음식, 궁중음식을 내보인다.

14개 읍면에서도 읍면별 특색있는 먹거리 식자재를 이용해 자색고구마 한과와 세발나물 수제비, 흑염소버거 등을 선보인다.

해남 관내 각종 협동조합과 영농조합, 농수산물 가공단체 등에서도 장류와 차, 잼류, 유기농산물 등을 판매한다.

풍부한 먹거리와 함께 문화단체 참여도 이어지고 있다.

해남우수영강강술래진흥보존회에서는 해남강강술래를 널리 홍보하고 국가무형문화재 강강술래 전승권 분리를 위한 활동도 펼친다.

우수영문화마을주민협의회에서도 우수영문화마을의 문화자원을 소개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미남축제가 해남의 맛과 멋을 알리는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남군민 모두가 마음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남 축제는 맛있는 해남을 영상으로 담아낸 미남(味南) 미디어&퍼포먼스로 화려하게 개막한다.

나흘 동안 미남푸드관(1촌1식), 해남음식특별전, 2019인분 음식나눔, 막걸리 바, 해남3대명차 체험, 어린이 자연놀이터와 함께 가을낭만콘서트, 먹방유튜버 라이브 방송, 특집 축하방송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이어진다.

chog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0/17 10: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