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S그룹-고려대, 산학협력 협약…"공동 연구과제 선정"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LS그룹과 고려대학교가 미래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LS그룹은 14일 서울 고려대 본관에서 이광우 ㈜LS[006260] 부회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S그룹은 학생들에게 현장 견학, 실습 기회 등을 제공하고 고려대는 인재 양성, 교육과정 개발, 공동 연구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LS그룹은 LS전선, LS산전[010120],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의 사업과 관련이 있는 학과나 연구실에 유휴 장비를 제공한다.

아울러 LS그룹과 고려대는 올해 공동 연구 과제 1건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7건 이상의 과제를 선정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이광우 부회장은 "LS그룹은 전력, 에너지, 소재, 부품 등 이공계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미래 산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며 "고려대와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 기술을 리드하는 글로벌 인재가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S그룹-고려대 산학협력 MOU 협약식
LS그룹-고려대 산학협력 MOU 협약식(서울=연합뉴스) 14일 서울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이광우 ㈜LS 부회장(왼쪽)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미래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0.15 [LS그룹 제공]

acui7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0/15 09:3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