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원 유명산·가을 축제장 북적…동해안 풍랑주의보

송고시간2019-10-13 13:59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10월 둘째 주 휴일인 13일 강원지역 유명산과 축제장은 가을을 즐기려는 관광객 발길로 붐볐다.

단풍 물들어가는 설악산 한계령
단풍 물들어가는 설악산 한계령

(양양=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휴일인 13일 강원 설악산 한계령 일대가 오색 단풍으로 물들어 가을 정취를 물씬 풍기고 있다. 2019.10.13 momo@yna.co.kr

국립공원 설악산은 지난달 하순 단풍이 시작돼 현재 희운각 대피소(해발 약 1천m) 등 고지대를 중심으로 곱게 물들어가고 있다.

오대산과 치악산 등에도 가을 산행을 즐기려는 탐방객이 몰렸다.

가을을 맞아 열린 축제장에도 관광객 발길이 이어졌다.

붐비는 설악산 한계령
붐비는 설악산 한계령

(양양=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휴일인 13일 단풍이 물들기 시작한 강원 설악산 한계령 일대에 많은 차량으로 붐비고 있다. 2019.10.13 momo@yna.co.kr

이날 폐막하는 홍천 서석면 '코스모스 향기담고 수제맥주 가득담아 축제'와 인제군 북면 '인제 가을꽃 축제' 등 축제장에서 관광객이 가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며 추억을 만들었다.

인제 가을꽃 축제
인제 가을꽃 축제

[인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동해안 해변은 높은 파도에 한산한 모습이다.

앞서 기상청은 이날 오전 11시를 기해 동해 중부 앞바다에 내려진 풍랑경보를 풍랑주의보로 변경했다.

동해 중부 먼바다에 내려져 있던 풍랑경보도 오후 3시를 기해 풍랑주의보로 대체한다.

또 최근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본 강릉, 동해, 삼척 등 수해지역에서는 자원봉사자와 군인, 경찰, 공무원 등이 휴일을 잊고 복구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지난 11일 경기·강원 경계 3번국도 '돼지열병 방역'
지난 11일 경기·강원 경계 3번국도 '돼지열병 방역'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원지역에서 처음 철원군 민간인통제구역 야생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검출돼 방역작업에 투입된 공무원과 양돈농가 농민들은 차단 방역에 사투를 벌였다.

한편 오후 들어 도내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는 귀경차량이 몰리고 있지만, 지·정체 현상없이 원활한 교통흐름을 보이고 있다.

ha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