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北김명길 "역겨운 회담 원치않아"…2주내 북미협상재개 회의적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북미 실무협상의 북측 협상 대표로 참석한 김명길 북한 외무성 순회대사는 6일(모스크바 시간) 미국 측이 기대한 대로 2주 안에 실무협상을 재개할 수 있을지 매우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스톡홀름 북미 실무 협상 뒤 중국 베이징을 통해 귀국하기에 앞서 러시아 모스크바를 경유한 김 대사는 모스크바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의 환승 구역에서 이같이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대표단, 스웨덴 북한대사관서 출발
북한대표단, 스웨덴 북한대사관서 출발(스톡홀름=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북미 비핵화 실무협상을 위해 스웨덴에 온 김명길 외무성 순회대사 등 북한 대표단이 6일(현지시간) 숙소였던 스톡홀름 외곽 북한대사관을 출발하고 있다. 2019.10.6 kje@yna.co.kr

전문보기: http://yna.kr/fCRlhKWDAAc

■ 당정청 "내년부터 모든 자영업자 산재보험 가입"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7일 내년부터 모든 자영업자가 산재보험에 가입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해 추진하기로 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산재보험 사각지대 해소방안' 당정청 협의회에서 "오늘 당정 협의를 거쳐서 내년부터 모든 자영업자가 산재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보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현행 12개 업종에 국한된 산재보험 가입대상을 전체 자영업자로 내년부터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DRBhKvDAAV

■ 서울지하철9호선 오늘부터 사흘 파업…"평소보다 10분 일찍"

서울 지하철 9호선 2·3단계(언주∼중앙보훈병원, 13개역) 구간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 9호선운영부문 노동조합이 인력 충원과 호봉제 도입 등을 요구하며 7일 오전 5시부터 사흘간 파업에 돌입했다. 열차 지연 등으로 시민 불편이 우려되는 가운데 서울시는 대체인력을 투입해 평소와 동일하게 운행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서울메트로9호선지부는 이날 "사측과 최종 본교섭이 결렬돼 오늘 오전 5시부터 9일까지 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aORzgKcDAzp

■ "서민 내집마련에 21.1년 소요…2년새 4.7년 늘어나"

문재인 정부 들어 2년간 서민의 내 집 마련 기간이 전국적으로 4.7년 늘어났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7일 자유한국당 김상훈 의원실이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 통계청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토대로 2015년 1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소득 분위별 PIR(연소득 대비 주택구매가격 배수)을 산출한 결과, 전국 소득 하위 20%인 1분위 가구의 PIR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2017년 2분기 16.4에서 올해 2분기 21.1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저소득층 서민 가구의 내 집 마련 기간이 2년 전과 비교했을 때 전국적으로 4.7년 늘어난 것이다.

전문보기: http://yna.kr/JPRSgKpDAzm

■ 홍콩 시위대-경찰 격렬 충돌…中 주둔군 막사 '경고 깃발' 올라

홍콩 정부가 시위대의 마스크 착용을 금지하는 '복면금지법'을 시행했지만, 이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사흘째 벌어지는 등 반(反)중국 시위가 되레 격화하는 모습이다. 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명보 등에 따르면 이날 홍콩섬과 카오룽에서 2개의 그룹이 오후 2시부터 수만명 규모로 가두행진을 했으며, 저녁 늦게까지 시내 곳곳에서 시위를 벌였다. 한 그룹은 홍콩섬의 코즈웨이베이에서 센트럴 차터가든까지, 다른 그룹은 카오룽의 침사추이에서 삼수이포까지 향했다.

전문보기: http://yna.kr/tNRugKwDAzD

■ 文대통령, 오늘 수보회의…북미협상·검찰개혁 메시지 주목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회의(수보회의)를 주재한다. 이번 수보회의는 3주 만에 열리는 것이다. 수보회의는 매주 월요일에 개최되는 게 일반적이지만 지난달 23일에는 문 대통령의 유엔총회 참석 때문에, 지난달 30일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식 때문에 수보회의가 열리지 않았다. 특히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열린 북미 간 비핵화 실무협상이 결렬된 가운데 문 대통령이 이와 관련한 메시지를 수보회의에서 내놓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JORLgK2DAzQ

■ 경기 포천·충남 보령 아프리카돼지열병 모두 '음성'

농림축산식품부는 6일 경기도 포천과 충남 보령에서 신고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의심 사례가 두 건 모두 음성으로 판명됐다고 밝혔다. 포천 농가 농장주는 후보돈(예비 어미돼지) 2마리가 폐사한 것을 보고 포천시에 신고했다. 보령 농가 농장주는 비육돈 7마리 폐사 등을 보고 충남도 동물위생시험소에 신고했다.

전문보기: http://yna.kr/-NRbgKcDAzM

■ 조국 집 압수수색팀 검사, '장관 통화 당사자'로 잘못 지목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자택 압수수색에 참여했던 한 검사가 조 장관과 통화했다고 잘못 알려져 온라인 공간에서 비난 대상이 되자 검찰이 대응에 고심하고 있다. 6일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는 김모 서울중앙지검 부부장검사를 조 장관과 통화한 검사로 지목한 게시글이 퍼졌다. 게시글에는 김 검사의 사진과 함께 신상정보가 그대로 노출됐다.

전문보기: http://yna.kr/KPROgKLDAz5

■ 류현진, 베테랑 포수 마틴과 출격…워싱턴은 우타자 7명 배치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이 베테랑 포수 러셀 마틴(36)과 호흡을 맞춘다. 류현진의 소속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7일(한국시간) 오전 8시 45분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리는 미국 프로야구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 워싱턴 내셔널스와 원정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다저스는 1번 우익수 족 피더슨, 2번 1루수 맥스 먼시, 3번 3루수 저스틴 터너, 4번 중견수 코디 벨린저, 5번 유격수 코리 시거, 6번 좌익수 A.J. 폴록, 7번 2루수 개빈 럭스, 8번 포수 마틴, 9번 선발 투수 류현진을 내세웠다.

전문보기: http://yna.kr/lCRdhKGDAAd

■ 전국 대부분 비 소식…낮 최고기온 22도

10월 첫 월요일인 7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서울, 경기도, 충남, 전라도, 서해5도 10∼40㎜, 강원 영서, 충북, 경상도, 제주도, 울릉도·독도 5∼20㎜로 예보됐다. 강원 영동에도 5㎜ 안팎의 비가 내리겠다.

전문보기: http://yna.kr/oCROhKhDAAA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0/07 08: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