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TV, 내일 경제포럼…'글로벌 경제전쟁과 평화경제'

송고시간2019-09-25 10:47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연합뉴스TV는 26일 오전 11시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글로벌 경제전쟁: 평화경제를 모색한다'를 주제로 2019년 연합뉴스TV 경제포럼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미중 무역전쟁과 일본의 경제보복 등 한국경제가 직면한 과제를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평화경제의 길을 논하는 자리다.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이 기조연설에서 '국내외 경제환경 변화와 대응방향'을 주제로 우리 경제의 경기적, 구조적 과제를 진단하고 장기적, 국제적 관점에서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

전문가 강연과 토론은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영록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미중 경제전쟁과 한국경제의 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미중 무역갈등 속에서 한국이 경쟁력을 높일 방안을 논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글로벌 통상 패러다임 전환과 한국 경제의 도전 과제'를 주제로 정철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부원장이 강연한다.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저성장 고착화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자무역체제 회복, 지역 무역협정 추진 등 혁신과 포용의 정책 조화를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저명한 경제 및 국제통상 분야 전문가들이 토론에 나선다. 김영한 성균관대 경제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정인교 인하대 국제통상학과 교수, 김경만 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허윤 서강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토론 주제는 '평화경제를 모색한다'로, 보호무역주의와 일본의 경제전쟁 속에서 한국경제가 당면한 과제를 살펴보고 평화경제로 나아가기 위한 해결책을 논의한다.

연합뉴스TV는 경제회복의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매년 경제 대토론의 장인 경제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7회째다.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js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