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목포대박물관 '남도의 역사와 문화' 강좌

송고시간2019-09-25 10:19

강의 자료 표지
강의 자료 표지

[목포대 제공·재판매 및 DB 제공 금지]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목포대학교 박물관은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찾아가는 박물관 강좌 '남도의 역사와 문화'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강좌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네트워크 구축과 활성화를 위해 광주·전남 대학 박물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5개 박물관이 '남도의 역사와 문화'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공동강좌와 자체 강좌, 문화유산 답사로 펼쳐진다.

공동 강좌는 각 대학 박물관에서 모집한 수강생이 전남대, 순천대, 목포대 박물관을 차례로 방문해 6회의 강의와 각 박물관 탐방으로 진행된다.

자체 강좌는 각 대학 박물관에서 기획한 강좌와 문화유산 답사로 구성된다.

목포대박물관에서는 공동 강좌를 비롯해 자체 강좌 3회, 문화유산 답사 1회가 운영된다.

자체 강좌는 '전라도 역사 문화 바로보기(이해준·공주대학교 명예교수)', '4∼5세기 서남해 바닷길 주변 고대세력의 출현과 그 배경(이정호·동신대학교 교수)' 등 역사학과 고고학, 미술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남도 역사문화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김건수 박물관장은 25일 "이번 문화강좌는 광주·전남지역 국립대 박물관이 공동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민에게 실질적인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첫 사례"라고 말했다.

chog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