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미 외교차관보 협의…韓, 한일대화 촉진 美역할 요청

송고시간2019-09-25 10:04

스틸웰, 윤순구 외교부 차관보와 회담
스틸웰, 윤순구 외교부 차관보와 회담

[연합뉴스 자료사진] 윤순구 외교부 차관보와 데이비드 스틸웰 신임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7월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외교부에서 회담을 하기위해 함께 입장하고 있다. 2019.7.17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윤순구 외교부 차관보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데이비드 스틸웰 미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와 만나 한미동맹 현안과 한일관계를 포함한 지역 및 세계정세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외교부가 25일 밝혔다.

윤 차관보는 제74차 유엔총회를 계기로 개최한 한미 차관보 협의에서 한국과 일본이 겪고 있는 갈등을 해결하려는 한국 정부의 의지와 그간의 노력을 설명하고, 한일 간에 해법 모색을 위한 실질적인 대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미국에 지속적인 역할을 요청했다.

윤 차관보와 스틸웰 차관보는 한미가 역내에서 직면한 다양한 안보 과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각급에서 긴밀한 소통과 공조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평가하고, 앞으로 양국 간 공조와 소통을 강화해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두 차관보는 올해 11월 4일 열리는 동아시아정상회의와 같은 달 25∼26일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을 활용해 한미 간 실질적인 협력을 진전시킬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run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