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올리브영 "20주년 맞아 로고 교체…상징색 코럴 오렌지로"

송고시간2019-09-25 09:53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이 로고와 매장 디자인을 바꾸고 브랜드 체계도 재정립한다.

올리브영은 창립 20주년인 올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정체성(BI)을 공고히 하기 위해 로고를 교체했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개편에서 '일상 속의 새로움'이라는 브랜드 가치 강화에 주력했다.

올리브영은 "새 로고는 활자의 높이와 간격 등을 한층 세련된 형태로 정제해 활용성과 디지털 환경 내 가독성을 높였다"면서 "특히 상징색을 20년 만에 '올리브 그린'에서 '코럴 오렌지'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매장 디자인도 6세대로 전환된다.

외관 디자인은 로고의 시인성 확보에 중점을 뒀고, 매장에 따라 수직 루버나 메탈 패브릭 질감을 적용해 중성적 디자인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새 로고를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우선 적용하고, 새 매장 디자인은 이번 달부터 신규점과 리뉴얼 점을 중심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장 형식도 역할과 규모에 따라 플래그십, 타운, 표준 매장 등으로 삼원화할 방침이다.

직원 유니폼과 서비스 방식, 매장 음악(BGM), 쇼핑 봉투 등도 올리브영의 분위기에 맞춰 새로 바꾼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변화의 핵심은 올리브영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이 쇼핑 공간과 상품보다 먼저 고객에게 인식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이날부터 11월 말까지 이런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새 로고가 적용된 올리브영 매장
새 로고가 적용된 올리브영 매장

[올리브영 제공]

passi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