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보] 美민주, 트럼프 '우크라이나 의혹' 하원 탄핵절차 돌입

송고시간2019-09-25 06:18

美민주, 트럼프 '우크라이나 의혹' 하원 탄핵절차 돌입
美민주, 트럼프 '우크라이나 의혹' 하원 탄핵절차 돌입

[EPA=연합뉴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특파원 = 미국 민주당이 2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른바 '우크라이나 의혹'과 관련, 하원 차원의 탄핵 조사에 들어가기로 했다.

하원을 장악한 민주당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절차에 돌입함에 따라 탄핵론이 '태풍의 눈'으로 부상하며 미 대선 정국이 격랑 속으로 빠져들게 됐다.

민주당 소속의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하원이 트럼프 대통령이 탄핵당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공식 조사를 개시하겠다고 밝혔다고 미언론들이 보도했다.

펠로시 하원의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정상과의 부당한 통화를 통해 헌법적 책무를 저버렸다고 비판했다.

미국 민주당, 트럼프 대통령 탄핵절차 돌입…트럼프 "마녀사냥 쓰레기"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우크라이나 의혹'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7월 25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바이든 전 부통령과 아들 헌터에 대해 조사할 것을 압박했다고 미언론이 보도하면서 수면 위로 불거졌다.

트럼프 대통령이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바이든 문제'와 관련해 자신의 개인 변호사인 루돌프 줄리아니와 협력하라고 거듭 요구했으며, 미국의 군사 원조 중단 카드를 무기로 우크라이나 측을 압박했다는 의혹이다.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