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파슬미디어, 택배파인더 '쇼핑 만족도 종합통계 서비스' 출시

송고시간2019-09-24 15:30

이 뉴스 공유하기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파슬미디어, 택배파인더 '쇼핑 만족도 종합통계 서비스' 출시 - 1

▲ 택배파인더 앱 운영업체 파슬미디어는 지난 8월 인터넷 판매자에 대한 '쇼핑 만족도 종합통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쇼핑과 관련한 구매 후기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이용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출시됐으며, 택배파인더 배송 알림방 내 '판매자 구매 만족도 보기'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통계정보 항목은 '구매 물품 만족도'와 '배송 서비스 만족도'로 구분돼 제공된다.

해당 물품 판매자에 대한 항목별 설문 참여자 수, 만족도 유형별 참여자 수, 항목별 만족도 종합통계수치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 중 하나는 국내 주요 택배사 배송정보에 대한 통합조회 서비스로 월평균 1천만건 이상 택배 배송정보가 조회되며 배송 완료된 물품 정보에 대해 택배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택배 포인트 적립 단계에서 필수적으로 '쇼핑 만족도' 설문에 참여해야 하며 이 과정을 통해 월평균 150만 건의 최신 설문 정보가 수집되고 통계화된다.

파슬미디어 관계자는 "리워드를 받기 위한 설문 참여 목적이 아닌 택배 포인트 적립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집된 설문 정보로 설문 참여자 및 설문 정보의 신뢰도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택배파인더 이용자 중 택배 배송정보가 발생한 이용자에 한해 이 서비스를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지만, 올해 내로 물품구매 전 구매 예정 물품의 판매자 색인검색을 통해 쇼핑 만족도 종합통계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매금액의 최대 9%까지 택배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택배파인더 쇼핑적립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해당 쇼핑몰 물품구매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