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군포 초막골생태공원에 1만3천㎡ 규모 '유아숲 체험원' 조성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초막골생태공원 물새연못 앞 숲 터에 1만3천㎡ 규모의 유아 전용 숲속 놀이 체험공간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해 개방했다고 20일 밝혔다.

군포 초막골생태공원에 조성된 '유아숲 체험원'
군포 초막골생태공원에 조성된 '유아숲 체험원'(수원=연합뉴스) 경기 군포시는 초막골생태공원 물새연못 앞 숲 터에 1만3천㎡ 규모의 유아 전용 숲속 놀이 체험공간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해 개방했다고 20일 밝혔다. 체험원에서 유아들이 그물에 매달려 놀고 있다. 2019.9.20 [군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유아숲 체험원은 동식물을 가까이 관찰할 수 있는 탐방로와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밧줄 놀이터, 오두막집, 인디언 놀이집, 동물농장 놀이집, 그물망 오르기 등 13종의 시설을 갖췄다.

보호자 동행 유아는 누구나 자유롭게 좋은 공기를 마시며 걷기, 생태체험, 놀이를 할 수 있다.

내년 3월부터 유아숲 체험원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면 해당 시간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유아숲 체험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gunpo.go.kr/chomakgol/index.do)를 참조하거나 시청 생태공원녹지과(☎031-390-4045)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정등조 생태공원녹지과장은 "유아를 위한 생태체험 공간이 필요하다는 시민과 방문객들의 의견이 반영돼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했다"라며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자연과 교감하며 여가를 즐기는 공원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연합뉴스 자료. 재판매 및 DB 금지]

유아숲 체험원이 조성된 초막골생태공원은 군포시가 시비와 국도비 지원금 등 610억원을 들여 수리산도립공원 자락에 56만1천500㎡ 규모로 만들어 2016년 7월 개장했다.

자연을 그대로 활용해 조성한 초막골생태공원은 맹꽁이습지원, 다랑논, 하천생태원, 물새 연못, 야영장, 어린이교통체험장을 갖췄으며, 소나무와 전나무, 꽃사과, 계수나무 등 10만여 그루의 나무와 100여종의 꽃과 풀을 볼 수 있어 도심속 생태공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9/20 11: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