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북한단신] 김재룡 총리, 평양 김종태전기기관차기업소 등 시찰

송고시간2019-09-13 22:03

(서울=연합뉴스) ▲ 김재룡 내각총리가 평양에 있는 김종태전기기관차연합기업소와 평양베어링공장을 시찰하고 시설 및 공정 현대화와 생산 효율성 강화에 대해 강조했다고 13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추석 명절을 맞아 13일 대성산혁명열사릉과 신미리애국열사릉, 조국해방전쟁참전열사묘에 화환이 진정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화환 진정식에는 박광호·박태성 당 부위원장과 태형철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한 당·정 간부들과 노광철 인민무력상 등 군 간부들이 참석했다.

▲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지하철 레닌광장역에 김정일 국무위원장의 2001년 방문을 기념하는 사적현판이 세워졌다고 13일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지난 6일 열린 현판제막식에는 현지 시장과 주러 북한 임시대사대리가 참석했다.

▲ 쿠바 국가수반인 미겔 마리오 디아스카넬 베르무데스 국가평의회 의장이 지난 9일 북한 정권수립 71주년을 맞아 현지 북한대사관에 꽃바구니를 보냈다고 13일 중앙통신이 전했다.

▲ 라오인민혁명당(LPRP) 대표단이 조선혁명박물관, 조선인민군무장장비관, 평양326전선공장을 참관하고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인민의 나라'를 관람했다고 13일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하비에르 세난트 가르시아 스페인적십자사 위원장 일행과 파울로 세르지우 바르보사 브라질 연방국회 하원 민주노동당그룹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브라질 민주노동당 대표단이 각각 방북 일정을 마치고 13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러시아과학원 동방학연구소, 벨라루스 민스크주체교육학협회, 방글라데시주체사상연구소 등에서 온 방북 대표단들도 이날 모두 귀국했다.

minary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