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종교육청, 전국 최초 교육·보육 통합시스템 구축

유치원·어린이집 실시간 결원 정보 확인
세종아이 처음입학 홈페이지
세종아이 처음입학 홈페이지[세종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6일부터 전국 최초로 구축한 교육·보육 통합시스템 '세종아이 처음입학'을 시범 운영한다.

만 3∼5세 자녀를 둔 지역 학부모는 세종아이 처음입학(http://www.sje.go.kr/entschmanage/main.do) 시스템을 활용해 입학·입소를 원하는 유치원·어린이집의 결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유치원 입학·대기 신청, 최종 입학 여부 결정까지 관련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학부모는 희망 유치원·어린이집 결원 현황을 확인하고, 결원이 있는 유치원에 입학 신청하면 된다.

이달 말까지 시범 운영한 뒤 매년 3월부터 9월 말까지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입학 대기 신청은 기존과 같이 '아이사랑보육포털'(http://www.childcare.go.kr/)로 등록해야 한다.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에서 아이사랑보육포털로 자동 연결된다.

신명희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3월 1일 자 정규 입학 시기를 지나 입학하게 되는 유아 학부모에게 최신 입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입학 신청·확정 등 절차를 원스톱(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어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044-320-2111

kjun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9/10 15: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