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청소년 대상 '민주생활' 기획전시

(의왕=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1층 전시실을 오픈하면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민주 생활' 기획전시회를 연다.

민주 생활은 사업회가 2018년 의왕으로 이전한 뒤 최초로 마련한 기획전시로, 사회 교과와 연결해 민주화운동과 민주주의의 가치를 청소년에게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생활 기획전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생활 기획전시(의왕=연합뉴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1층 전시실을 오픈하면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민주 생활' 기획전시회를 연다. 민주 생활은 사업회가 2018년 의왕으로 이전한 뒤 최초로 마련한 기획전시로, 사회 교과와 연결해 민주화운동과 민주주의의 가치를 청소년에게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사진은 전시실의 모습. 2019.9.14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이번 전시는 자유·평등·인권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민주시민의 자세'와 1919∼2019년 민주사회 수호 기록을 담은 '민주화운동 100년 역사' 등 2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섹션 1에서는 각종 기록물을 보면서 생각·행동·표현의 자유를 이해하고, 노동·배움·동등의 가치를 생각하고 체험하게 된다.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자신이 생각하는 중요한 인권 이슈를 표현하는 포스터도 만들어본다.

섹션 2에서는 민주화운동 사건과 기념일 찾기, 민주화운동 구술 기록 보기 코너를 거쳐 아카이브월을 통해 4·19, 5·18, 6월 민주항쟁의 전개 과정을 시간의 기록을 따라가 볼 수 있다.

전시실은 이달 말부터 매주 화·수·목·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된다.

민주 생활을 전시하는 1층 전시실은 730㎡ 규모로, 50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사업회의 전시실은 현재 경기도 청소년 민주주의 현장 체험 프로그램 '민주 누리 2길'의 한 코스로 활용되고 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업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전시실 내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관람도 하고 체험도 하면서 민주주의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의 공공기관으로, 2018년 5월 서울 광화문에서 경기 의왕으로 이전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9/14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