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與 "조국 檢수사 강력 경고…잘못된 수사방식 책임 물어야"

비공개 긴급 최고위…조국 임명 관련 의견수렴해 靑 전달
구체적 가부 여부는 입장 안밝혀
굳은 표정의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굳은 표정의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굳은 표정으로 참석해 있다. 2019.9.8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이보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8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일가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강력한 경고 입장을 밝혔다.

홍익표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회의에서 검찰 수사에 대한 우려가 많이 있었다"며 "특히 피의사실을 유포해 여론몰이식 수사하는 행태에 대해 강력한 경고와 함께 우려를 표했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관련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잘못된 방식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함께 책임질 사람이 있을 경우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홍 대변인은 조 후보자에 대한 임명 여부에 대해서는 "오늘 회의에서 조 후보자 임명과 관련해 심도있는 논의가 있었다"며 "관련 내용을 청와대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조 후보자 임명에 대한 구체적 가부 여부에 대해서는 답변을 피했다.

kyungh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9/08 17: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