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도 임산부 우대금리 적금 출시…기본금리+1.5%

송고시간2019-09-02 10:59

충남농협 임산부 우대금리 상품 출시
충남농협 임산부 우대금리 상품 출시

(예산=연합뉴스) 조소행 충남농협 본부장(왼쪽)과 김종래 삽교농협 조합장(오른쪽)은 2일 충남 예산 삽교농협 내포지점에서 '아이(I)든든적금' 출시 기념 행사를 열었다. 아이든든적금은 충남도 내 주민등록을 둔 출산 6개월 미만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역 단위농협의 기본금리에 1.5% 우대 금리를 더해 적용하는 자유 적립금이다. 2019.9.2 [충남농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young@yna.co.kr

(홍성=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충남도는 출산 장려를 위해 농협은행 충남본부와 함께 임산부 우대 금융상품 '아이(I)든든적금'을 2일 출시했다.

아이든든적금은 도내 주민등록을 둔 출산 6개월 미만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역 단위농협의 기본금리에 1.5% 우대 금리를 더해 적용하는 자유 적립금이다.

도내 487개 농·축협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1년간 총 납입액 600만원 이내에서 월 적립금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적립할 수 있다.

쌍둥이·둘째 아이 등 다자녀 가정의 경우 태아 수에 따라 상품에 추가 가입할 수 있다.

이정구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지난번 하나은행에 이어 농협까지 임산부 우대금리 적금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임산부 우대금리 상품, 임산부 전용 민원창구 등 임산부 지원 정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