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하나은행, 태국 모바일 결제서비스 출시

송고시간2019-09-02 10:29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KEB하나은행은 하나금융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인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GLN)를 통해 태국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태국 시암상업은행과 제휴해 이번 서비스를 내놨다. 태국 여행객은 제휴 가맹점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전을 하거나 현지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고 하나멤버스 앱으로 직접 결제를 할 수 있다.

방콕 대중교통인 BTS와 센트럴 백화점, 엠포리엄 백화점 등 태국 프롬프트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부터 11월까지 결제 고객에게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올해 말부터는 쓱(SSG)페이, 토스 등 제휴사 고객도 자체 앱에 연결된 GLN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올해 안에 베트남, 싱가포르 등으로 대상 국가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태국 모바일 결제서비스 출시
하나은행, 태국 모바일 결제서비스 출시

KEB하나은행은 하나금융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인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GLN)를 통해 태국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오후 태국 방콕 시암상업은행 본사에서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왼쪽 두번째)과 아루라라타나 주티미타 시암상업은행 소매금융담당 부행장(오른쪽 두번째)이 GLN 태국 결제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제공=연합뉴스]


hye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