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스타필드 시티 부천 개점…지역민 위한 문화 콘텐츠 강화

송고시간2019-09-02 09:48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경기도 부천 옥길 신도시에 문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3일 먼저 개점하고 이틀간 운영한 뒤 5일 정식으로 오픈한다.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로 트레이더스와 메가박스,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140여개 매장이 들어섰다.

특히 경기도 부천과 광명, 시흥, 서울 구로 등 4개 행정구역과 접해있고 신도시 특성상 문화시설과 편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웠다.

장보기와 식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식음료 편집매장인 '시티마켓'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아동 특화 도서관 '별마당 키즈'를 매장 중심부에 배치했다.

4층에는 연령대별로 다양한 취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스타필드 시티 아카데미'를 들였고 옥상은 아이들과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도록 정원으로 꾸몄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또 330㎡(100평) 규모의 어린이집을 신설해 무상임대 형식으로 20년간 부천시에 제공하고, 부천시가 이를 국공립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앞으로 한달간 '별마당 키즈'에서 주말마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 별마당 키즈
스타필드 시티 부천 별마당 키즈

[신세계프라퍼티 제공=연합뉴스]

e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