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과학축전&수원정보과학축제 10월 18∼19일 개최

송고시간2019-09-02 09:18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수원시가 경기과학축전을 유치해 시가 주최하던 수원정보과학축제와 합쳐 10월 18~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통합과학축제를 연다.

경기과학축전&수원정보과학축제 10월 18∼19일 개최
경기과학축전&수원정보과학축제 10월 18∼19일 개최

[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시·경기도가 주최하는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는 4차산업혁명 시대 첨단 기술을 한 발짝 앞서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키워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통합과학축제는 ▲ 지능형 로봇대회 ▲ 드론 창작대회 ▲ 3D 프린팅 해커톤 대회 ▲ 코딩 대회 등 4개 대회(12개 종목)와 학생과학축제한마당,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사이언스 버스킹', 과학 관련 유튜브 채널 운영자 강연, 한국나노기술원의 '풀러렌(분자축구공) 만들기 체험', 차세대 융합과학기술원 '융합문화 토크 콘서트' 등 후원 기관이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소방재난본부의 '경기안전문화 119 페스티벌'과 수원시 시민안전과가 주관하는 시민안전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올해 축제는 '청소년 자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정보과학축제 프로그램 기획·전반사항을 자문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또 CM(광고 음악), 홍보영상, 카드뉴스 등을 제작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로 다른 청소년에게 축제를 홍보한다.

청소년이 무대 구성부터 행사 진행, 공연까지 담당하는 '청소년 문화제'도 열린다.

축제에 참여하려면 20일까지 축제 홈페이지(http://futurecity.suw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수원시가 2004년부터 청소년에게 미래에 사용될 첨단기술을 소개하고자 매년 개최한 축제로, 올해는 경기도의 경기과학축전을 유치하면서 행사비 지원을 받아 함께 열게 됐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